커피는

노력한 만큼만

맛있다.

Hammersmith Professional Barista

예비창업자들을 상담할때면 이구동성으로 자신은 커피도 좋아하고 잘 만들수 있다고 자신있다고 한다. 제대로 공부한 적은 없더라도 오랜 취미생활과 학원 수강 경험으로 전문가 수준과 다를 바 없다고 자신한다. 주변의 가족과 지인들이 자신이 만든 어떤 메뉴에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는 식의 말도 자주 듣게 된다. 그 창업자들 대부분은 집에서 방해받지 않는 가운데 차분히 커피를 내리고 디저트를 만들어 무료로 여유있게 즐기는 상황을 카페에 접목시키려고 한다. 자신은 다른 카페와는 다르게 편안하고 여유롭게 카페를 운영하고 싶다고 한다. 심야식당에 나오는 그 주방장처럼 누구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거나 동네의 사랑방역할을 하는 그런 카페를 하고 싶다고 한다.


카페는 전쟁터와 다르지 않다. 주문하는 고객과 주문한 음료를 기다리는 고객, 물을 달라는 고객, 화장실을 묻는 고객, 다시 주문하는 고객, 주문을 잘못한 고객, 포장을 요청하는 고객, 친밀하게 말을 걸어오는 고객 등 다양하고 통제 불가능한 다수가 고객이다. 게다가 집에서 베풀어진 나의 커피에 칭찬을 아끼지 않던 주변 지인들과는 다르게 조금만 자신의 입맛과 기대에 못미치면 대놓고 불평하는 고객들도 있다. 그 상황에 대처하면서 무엇보다 프로페셔널하게 음료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이 운영하려는 카페에서 제공될 커피의 수준은 완전히 제3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인가?

"매출이 생각보다 안나와 걱정입니다.",

"본점에서 맛본 커피맛은 훌륭한데 왜 우리 매장에서는 그렇게 나오지 않을까요?"

"원두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닐까요?"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컨트롤되지 않는 커피추출에 대한 숙제를 손쉽게 해결해주기를 원하는 카페창업자들의 위와 같은 질문을 반복적으로 매일 듣고 있다. 어떻게 해야 커피의 품질에 대해 질문하는 그 수 많은 사람들에게 기본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마음에 이르게 할 수 있을까


'지름길은 없다.'

한 걸음씩 꾸준하게 묵묵히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동시에 그리고 내내 필요하다.


'변명은 그만해라.'

노력을 하기 어려운 이유를 설명할 시간에 되는 이유를 고민하고 행동해야 한다.  


'비법은 없다.'

기본에 충실해야 할 뿐이다.


'일희일비 하지마라.'

손님이 많으면 이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해서 노력을 안하고, 손님이 없으면 탓하느라 노력을 안한다.


이 자료는 커피의 품질에 대해 고민하는 바리스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준비했다. 바리스타가 어떤 환경에서 근무하든 탁월한 품질의 에스프레소추출을 목표로 실무에서 사용되는 핵심적인 내용들을 다룬다. 취미나 초보나 입문이 아니라 프로페셔널이다. 그에 걸맞는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

22,000 cup

전국일평균 해머스미스커피 소비잔수

400 kg

일평균 해머스미스커피 로스팅생산량

96 ton

연평균 해머스미스커피 원두납품량

E.S.T 2013

해머스미스커피 개업년도

WE'RE
ALL

LEGENDS

우리는 모두 전설이 될거야

HAMMERSMITH

COFFEE ?

WHAT IS HAMMERSMITH?


"그냥 커피가 좋았습니다."

커피를 제대로 알고 싶어서 유럽각지로 커피투어를 다니던 중 들르게 된 런던 해머스미스.

길가에 위치한 작은 트럭에서 커피를 내리는 바리스타를 보게 되었습니다. 

별 기대없이 맛 보게 된 그가 내려준 라떼는 정말이지 잊지 못할 최고의 커피였습니다. 


"그런 커피를 만들고 싶습니다."

특별하다고 어필하지 않아도 한번만 맛보면 만든이의 수고와 노력을 알 수 있는 그런 커피말이죠.

그 기억을 오래 간직하고 싶어서 우리는 해머스미스 도시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WHY HAMMERSMITH?


"품질은 예상이상이고, 가격은 예상보다 합리적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난 커피는 없습니다.

좋은 재료로 좋은 커피를 만드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탄 커피는 팔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쓴맛, 탄맛 뿐인 커피만 드셔보셨다면, 커피가 가진 풍부한 맛의  10%도 못 즐겨보신 것입니다.

질 좋은 재료를 최대한 연구해서 커피 본연의 특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PROBAT ROASTER PROBATONE 12KG"

질 좋은 생두와 로스팅이 최적화가 되어야 좋은 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프로밧은 에디슨이 아직 전구를 발명하기도 전에 처음으로 커피로스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150년 간 커피로스터만을 제조한 기술력으로 커피로스터의 구조, 품질, 정확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 결과, 균일하면서도 매우 높은 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해머스미스커피의 모든 원두는 프로밧으로 로스팅합니다.